폐렴

폐렴은 폐의 감염으로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가 원인입니다. 이러한 폐의 감염은 폐포의 염증을 일으키며 액체 또는 고름으로 채워져 숨쉬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폐렴을 일으키는 세균은 전염성이 있으며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될 수 있습니다.

폐렴 원인

폐렴의 원인에는 세균성 폐렴과 바이러스성 폐렴 등이 있습니다. 세균성 폐렴은 레지오넬라,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등으로 인해서 발생합니다. 바이러스성 폐렴은 인플루엔자(독감), 라이노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서 발생합니다. 바이러스성 폐렴은 일반적으로 세균성 폐렴에 비해서 경미하며 치료없이 1~3주 이내에 개선될 수 있습니다. 곰팡이 폐렴은 토양이나 조류 배설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으며 면역 체계가 약화된 사람들에게서 자주 발생합니다.

폐렴 증상

폐렴 증상은 가래를 생성할 수 있는 기침, 열, 발한 또는 오한, 호흡곤란, 흉통, 피로감과 식욕상실, 구역질 똔느 구토, 두통 등이 있습니다. 세균성 폐렴의 대표적인 증상은 노란색, 녹색 또는 피가 섞인 가래, 기침이나 호흡 시 흉통을 찌르는 통증, 갑자기 오한이 시작되고 열이 나는 것이 있습니다. 폐렴은 어린이 특히 유아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영아의 경우 호흡이 곤란하며 푸른 입술이나 손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성 폐렴과 세균성 폐렴의 증상은 비슷하지만 바이러스 성 폐렴이있는 사람은 추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 숨이 차는 느낌, 근육통, 기침 등이 대표적인 바이러스성 폐렴의 특징입니다. 식욕이 떨어지거나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폐에 좋은 음식

페퍼민트는 자극을 완화하고 가래를 배출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선한 박하가 있다면 박하를 사용하여 나만의 차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신선한 차를 만드려면 박하 잎을 씻어서 끓이고 레몬, 꿀 또는 우유를 섞어서 드세요. 페퍼민트 차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따뜻한 물 한잔이됩니다. 이것은 수분을 유지하고 따뜻하게 도와줍니다.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노력하세요. 뜨거운 수프 또한 영양을 공급할뿐만 아니라, 내부에서 밖으로 따뜻해지는 동안 중요한 액체를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 한 잔을 마시면 호흡 곤란을 완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테오필린이라는 기관지 확장제에 폐의 기도를 열어 증상을 완하시키는 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카페인의 효과는 최대 4시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면역력 높이는 음식

강황은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항염증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황은 항상화 및 향균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황 가루를 이용하여 차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생강차도 강황과 마찬가지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신선한 생강 몇 조각을 자르거나 갈아서 끓는 물에 넣어서 꿀과 레몬을 곁들어 드시면 됩니다.

이 글은 카테고리: 미분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