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 예방을 위한 팁

폐렴 백신을 접종하면 폐렴에 걸릴 위험이 줄어 듭니다. 하지만 백신이나 성분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린이는 폐렴 백신과 독감 백신을 동시에 접종한다면 열과 관련된 발작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폐렴 예방을 위해서는 흡연을 피하시고 따뜻한 비눗물로 손을 자주 씼으세요. 손을 씻을 수 없는 경우 알코올 성분의 손 소독제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과일과 채소가 많은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세요.

감기나 독감에 걸린 사람들로부터 어린이와 아기를 멀리두면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를 작고 깨끗하게 유지하고, 아이가 손 대신 팔꿈치에 재채기와 기침을하도록하십시오. 이것은 다른 사람에게 세균의 확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치료에 반응하고 폐렴에서 회복됩니다. 회복 시간은 폐렴 유형, 심각도 및 일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젊은 사람은 치료 후 일주일 후에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회복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피로가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면 회복하는 데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의사의 치료 계획에 따라 모든 약을 복용하십시오. 몸이 감염과 싸울 수 있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폐에 좋은 음식인 페퍼민트와 커피를 섭취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카테고리: 미분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